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품 선택

화장품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경험과 화장품의 성분에 있습니다. 어느 브랜드건 개인에게 효과적인 제품과 나쁜 제품은 나뉘어지기 마련이므로, 브랜드를 보고 선택하지 말고 제품을 보고 화장품을 선택하도록 하는게 좋죠. 특히 저가 브랜드의 경우 듣도 보도 못한 희귀 성분 추출물을 화장품 안에 넣었다고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장품 총량 대비 성분의 양도 엄청나게 미미할 뿐더러 효과조차 검증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인스타, 유튜브 광고 등을 통해 추출물이 다량 들어있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많지만(2019년 경 유행했던 쑥 추출물 100% 에센스), 추출물은 보통 용매를 포함하고 있기때문에 유효함량이 얼마일지는 제조사만 알고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빠지지말고 현명하게 판단해야 하는데요.

국내 기준으로는 화장품의 모든 성분을 표기하고, 화장품 구성 상 많이 들어간 성분이 리스트의 앞에 자리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명단 뒤에 있을수록 그야말로 모기 눈물만큼 들어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거죠.또한 몇몇 화장품들의 경우,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을 갖고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화장품의 전성분을 분석할 줄 아는 능력을 기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유해성분보다는 자신의 피부와 알러지나 자극이 있을만한 성분을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